본문 바로가기

2020년 예비창업패키지

5.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일반분야 마감일 변경 (3월 16일)

 

 


예비창업패키지는 우수한 아이디어 하나만 제대로 있다면 창업을 조건으로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입니다. 작년 청년의 경우 2차에 걸쳐서 지원자 모집을 했었는데, 올해는 한 번만 모집 예정인 것 같아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. 2020년 일반 모집규모는 총 1,100명(청년 660, 중장년 440)입니다. 이 말은 금번 청년 모집 규모가 2019년 청년 모집 규모였던 1,080명에서 약 39% 줄어들었다는 의미로 올해 경쟁이 매우 치열할 것 같습니다.

저도 기업 면접 후기를 간간히 올리고는 있지만, 이와 동시에 해당 지원사업을 준비 중에 있었습니다 (올해는 정말 이직, 창업, 대학원 등 제가 가동할 수 있는 모든 옵션을 열어두고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. 너무 정신없네요).

예비창업패키지에서는 창업진흥원에서 공시한 사업계획서 양식에 맞춰서(분량도 정해져 있음) 본인 아이템을 잘 설명하면 되긴 하지만, 그동안 준비하지 못해서 이번 주에 벼락 치기로 작성했습니다.

기존 공지된 마감일이 3월 2일이었기 때문에, 2월 28일 최종 제출을 목표로 이번 주 최대한의 자투리 시간을 내서 리뷰하고 또 리뷰했습니다. 그리고 제출을 하려고 k-startup에 접속했는데, 이게 뭔 일인지.... 마감일이 3월 16일로 변경되었네요.

 

누군가에게는 추가 시간이 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지만, 저한테는 왠지 김 빠지는 일정이네요 (3월부터는 또 다른 준비를 할 계획이어서 일정이 겹치기 때문에).

 

일정이 변경되긴 했지만, 일단 제출을 하긴 했습니다. 16일 이전까지 수정이 가능한 것 같아 시간이 될 때 사업계획서를 재차 리뷰하고 수정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.

 

 

예비창업자 패키지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끝까지 힘내시고, 제 지원 결과는 향후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, 하단의 광고 클릭 꾸욱 부탁드립니다.